서적

1년에 10개호가 발간되는 수학 잡지 Math Letter는 KAIST 수학문제연구회에서 직접 편집, 발간을 맡고 있습니다. 이를 제외한 KAIST 수학문제연구회에서 발간한 서적의 구독과 판매는 출판사인 (주)셈틀로미디어(T.042-861-3184)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.

sembon1 “M2 수학 올림피아드 셈본”은 수학경시 참고서로, 현재 중학생 초급/중급/고급 3권이 나와 있습니다. 중학 교과과정의 학습을 거의 끝내고 수학올림피아드와 각종 수학경시대회를 처음 준비하는 중학생들에게 알맞은 교재이며, 학생들에게 친근한 문제집 형식으로 구성되어져 있습니다. 각 권 13,000원.
psbook “셈이의 문제해결기법”은 어려운 수학문제를 `어떻게 풀 것인가’ 하는 기법과 전략적 아이디어를 익히기 위한 책입니다. 상당히 수준높은 문제들이 많으므로, KMO보다도 IMO나 연구레벨에 도전하는 이들에게 더욱 적합합니다. 저자 고봉균은 IMO 대표였으며 KAIST Cyber영재교육을 담당하고 있습니다. 15,000원.
canadamo “캐나다 수학올림피아드 1969-2004 문제 및 풀이”는 2004년 11월에 완성되었으나 캐나다 수학회와 저작권을 협의하고 있어 아직 출판되지 않고 있습니다. 캐나다 수학올림피아드는 KMO나 USAMO보다 쉬운 편이고, 특히 처음 10년의 문제는 더 쉽기 때문에 수학올림피아드에 입문하는 학생들이 가장 먼저 도전해볼만한 아주 좋은 문제 모음입니다.

이외에도 “Baltic Way”, “수학올림피아드 도구사전” 등의 책이 출판을 위해 제작되고 있습니다. 위 책들의 (인쇄금지된) pdf파일이나 셈본 도전문제의 풀이를 목차 게시판에서 볼 수 있습니다.

댓글 남기기